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이름

업계소식

제목
[양돈] 돼지사료 구리·산화아연 함량 줄인다…기준·규격 개정
작성일
2022-08-01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평점
0점
추천




돼지사료 구리·산화아연 함량 줄인다…기준·규격 개정




농림축산식품부는 양돈 사료 내 구리와 산화아연의 함량을 감축하기 위해 지난 22일 '사료 등의 기준 및 규격'을 개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포유자돈(젖먹이 새끼돼지)과 이유자돈(젖을 뗀 새끼돼지) 사료 내 구리 함량 기준은 135ppm 이하에서 100ppm 이하로, 

산화아연 함량은 2천500ppm 이하에서 2천ppm 이하로 각각 변경된다.



이번 개정은 양돈 농가와 퇴비 업체의 사료 내 구리·아연 함량 감축 건의에 따른 것이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그동안 어린 돼지의 사료에 산화아연과 황산구리를 고용량으로 사용했는데 

성분의 상당량이 돼지 분변으로 배출되면서 퇴비화 과정에서 종종 중금속 기준치를 초과하는 사례가 발생해 왔다.

또 퇴비 내 중금속을 낮추기 위해 톱밥을 많이 쓰게 되면 퇴비의 품질이 떨어진다는 문제도 있었다.



농식품부는 이번 개정으로 인해 중금속 희석을 위한 가축 분뇨 처리비용이 연간 169억원 정도 절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

농식품부는 또 양돈·양계사료 내 인의 함량 제한기준도 신설해 10월 1일부터 적용한다.

인 함량은 축종별·성장단계별로 달라지는데 양돈용 배합사료에서는 0.6∼0.8% 이하, 가금용 배합사료에는 0.6∼0.7% 이하로 관리할 예정이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0731005700003?input=1195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