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이름

업계소식

제목
[종합] ""축산분야 탄소 저감 위해 해조류 사료 개발 가능성 주목해야""
작성일
2023-01-20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평점
0점
추천




""축산분야 탄소 저감 위해 해조류 사료 개발 가능성 주목해야""




축산분야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해조류 사료 개발에 주목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경남연구원은 최근 발행한 연구원 정책소식지(G-BRIEF)에 채동렬·신동철 연구위원이 

'축산분야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해조류 사료 개발 동향과 경남의 과제'를 주제로 한 연구 글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이 글에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가적 차원의 탄소 저감 노력이 필요한 

가운데 축산분야의 메탄 저감을 위한 해조류 사료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해조류 첨가 사료가 가축들의 장내 발효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는 점을 들면서 경남에서 생산하는 해조류의 기능성과 생산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들 위원은 해조류를 이용한 탄소 저감 방안의 다각적인 검토와 함께 

해조류 사료 녹색산업 육성을 위해 경상남도 수산자원연구소 산하에 '해조류 산업화 연구지원센터' 설치를 제안했다.

채동렬 연구위원은 ""경남 연안에 분포한 해조류는 메탄 저감 효과가 우수해 사료첨가제 원료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며,

 생산 가능 해역 면적도 넓어서 해조류 사료 원료 공급기지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해조류를 원료로 한 다양한 식품이 고단백 식사 대용식품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점은 해조류가 

미래 식품 산업의 블루오션으로 그 가치가 높아질 것이다""며 

""경남은 이에 선제 대응해 미래 식품 산업을 선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30118103200052?input=1195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